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단기간 운영한 레트로 컨셉의 ‘스푼즈 마켓’(홍대)과 ‘미니 팝업스토어’(잠실), ‘팝업스토어’(신촌, 건대입구) 이후 정식 스토어 오픈은 처음이다.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3개 층(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꾸며졌다. 스토어 방문객은 캐릭터 상품(문구류, 의류, 리빙소품 등), 포토존, 시그니처 디저트까지 스푼즈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방문객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서 스푼즈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제작한 스푼즈 캐릭터 카드지갑, 인형 필통 등 100여 종의 신상품을 포함해 총 200여 종의 상품이 전시되어 있다.
지상 2층은 카페와 베이커리로 꾸며졌다. 스푼즈 캐릭터 5종(비티,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의 특징을 살린 시그니처 디저트 등 20개 이상의 메뉴를 판매한다. 스토어 곳곳에는 스푼즈 캐릭터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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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 초에는 스푼즈 광고 모델인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NU’EST)’를 모티브로 한 상품과 팬들을 위한 공간을 지하 1층에 선보인다.
엔씨소프트의 스푼즈실 김정하 실장은 “지난해 5월 아트토이컬쳐에서 첫 선을 보인 스푼즈는 지난 1년 동안 팝업스토어 운영과 여러 브랜드 제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발판 삼아 더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