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6일, 강원도 횡성군 소재 횡성축협 본점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횡성축협과 상생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우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황범석 상품본부장, 횡성축협 엄경익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횡성축협한우’는 혈통 관리, 사후 이력제 등 철저한 품질 관리로 한우 브랜드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횡성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한우의 비수기(5~8월)가 시작되는 점을 고려해 5월부터 특집전을 진행한다. 또한 축산 농가의 판로 확대 및 ‘횡성축협 한우’ 브랜드 육성에도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이달 29일부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홈쇼핑 판매 채널을 통해 ‘횡성축협한우’ 특집전을 진행한다. TV방송에서는 내달 1일 오후 4시 40분부터 60분 간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등심 400g+국거리 400g+불고기 400g)’를 10만원 대에 선보인다. T커머스와 인터넷쇼핑몰인 롯데아이몰에서도 내달 1일까지 ‘특수부위 세트’, ‘냉동 정육세트’ 등을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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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횡성축협한우 사골세트’, ‘한우 떡갈비’, ‘한우 불고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에는 횡성한우 축제를 지원하는 ‘강원도 특집전’도 함께 진행하며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횡성축협과 좋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며 축산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고, 다양한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전국의 우수한 특산품들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