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이 국내 패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이하 CFDK)는 패션 디자이너 단체로 진태옥, 이상봉, 송지오 디자이너 등 360여명의 국내 디자이너들이 소속돼 있으며 한국패션산업 자체 경쟁력 강화, 유통 및 생산환경 개선 등을 위해 2012년 설립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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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일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CFDK 홍은주 회장, 곽현주디자이너, 장광효 고문과 KTH 김철수 대표이사, 김윤우 모바일사업단장 등이 참석하여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오는 F/W 시즌에 맞춰 K쇼핑은 CFDK 소속 디자이너와 함께 방송 기획부터 상품 판매까지 함께 진행하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판로 확대 및 신진 디자이너 육성과 3040 고객층을 겨냥한 여성 특화 상품을 강화하고, 이후 CFDK 소속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또한 론칭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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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K쇼핑은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모바일 쇼핑 플랫폼을 구축해 상품 개발 및 소싱부터 마케팅까지 함께 협력하는 등 CFDK와의 통합 시너지를 구축해 신규 디자이너 육성과 패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김철수 KTH 대표이사는 “K쇼핑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더 넓은 연령층을 위한 패션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새로운 쇼핑 플랫폼 오픈으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