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EO] “부동산 분양시장 ‘집뷰’에서 보세요”

권재현 대표 “선진 부동산유통 생태계 구축”

인터넷입력 :2019/03/29 14:32

“집뷰는 부동산 분양시장에 특화된 가상현실(VR)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 부동산 분양시장의 유통구조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올림플래닛이 운영하는 ‘집뷰’(zipview) 서비스는 부동산, 그 중에서도 부동산 분양시장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몰입형 3D 기술로 구현된 VR 서비스를 기반으로 부동산 ‘개발사업자(공급자)’와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고 쉽게 부동산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쉽게 말해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시행사가 집뷰에 분양 의뢰를 하면 집뷰는 시행사에 분양 상품에 최적화된 가상현실 콘텐츠와 분양전문 컨설턴트의 체계적인 분양대행 및 마케팅 업무를 지원해 주는 방식이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시행사 등의 부동산 개발사업자는 집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분양 상품을 더욱 매력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집뷰 프로컨설턴트(분양전문 상담사)’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영업 및 공급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

집뷰의 가상현실 콘텐츠 서비스는 100% 3D기술로 제작된다. 몰입형 3D 기술을 통해 분양상품 내부공간은 물론 조망권, 입지환경, 건물외관 등 분양상품이 지닌 특장점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집뷰는 가상현실 서비스를 통해 ‘비건립 세대(건립되지 않은 세대)’에 대한 체험도 제공한다. 기존 오프라인 모델하우스가 견본주택(미리보기 집), 모형 등의 형태로 건립 세대에 대한 정보만을 제한적으로 제공해 왔다면 집뷰 플랫폼은 건립되지 않은 모든 세대의 내외부 정보를 가상현실 서비스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림플래닛은 집뷰를 통해 분양 마케팅의 거점을 지역 단위로도 넓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집뷰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 많은 파트너 부동산중개업소가 일종의 가상 모델하우스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활용해 개발사업자는 보다 효과적인 부동산 ’MGM(Members Get Members)’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고 올림플래닛 측은 말했다.

집뷰의 가상현실 서비스는 집뷰 자체 사이트와 ‘카페24’ 호스팅으로 구축한 올림플래닛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올림플래닛은 부동산 거래 시장의 새로운 문화를 개척하기 위해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전체 직원의 30%가량을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올림플래닛은 VR기술관련 다수의 원천기술과 특허를 확보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6년 하반기 우수특허대상, 2018 청년기업인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권 대표는 “집뷰는 앞으로 다가올 부동산 미래 시대의 새로운 거래 문화를 만들어가고, 선진적인 부동산유통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