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영국 수사기관에 공급

'인터내셔널 디지털 인베스티게이션&인텔리전스 어워즈' 수상

컴퓨팅입력 :2019/03/25 10:06

한컴지엠디(대표 김현수)가 영국 수사기관 2곳에 자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포렌식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다양한 모바일 단말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해 국가기관의 범죄수사와 법적분쟁의 중요한 근거자료로 활용 가능한 기술이다.

한컴지엠디는 영국 수사기관인 '웨스트 미들랜드 카운터 테러 유닛'과 '레스터셔 경찰'에 모바일 데이터 획득을 위한 '엠디 넥스트(MD-NEXT)'와 분석 소프트웨어 '엠디 레드(MD-RED)'를 제공했다.

수사기관과의 협업에 이어 한컴지엠디는 지난 11일부터 5일간 영국애서 개최된 '인터내셔널 디지털 인베스티게이션 & 인텔리전스 어워즈'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또한 한컴지엠디는 행사에서 영국 전 지역과 유럽국가들의 수사기관을 대상으로 모바일뿐만 아니라 CCTV, 클라우드, IoT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컴지엠디 관계자는 "첨단 수사기법을 보유한 영국시장에서 진출과 동시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통해 영국 전 지역으로 포렌식 솔루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