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QLED 8K TV 마케팅 강화로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 위치한 페어몬트 호텔에 북미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2019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https://image.zdnet.co.kr/2019/03/22/hyeming_Vox3BthIgLXY.jpg)
이날 행사에는 특히 QLED 8K를 포함, QLED TV 신제품 전 라인업과 더 프레임, 사운드바, 스페이스 모니터 등을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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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3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2월 미국 시장에 먼저 2019년형 QLED TV를 출시했다. 이달에는 유럽 42개국에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국내 출시는 이달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