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18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8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25.8%를 차지하며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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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아날로그 감성의 판서 기능과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과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한 ‘QLED 8K’ 사이니지, 유리창에 설치해 앞뒤 양면을 모두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사이니지, SoC(system on Chip) 기반으로 PC가 필요 없는 콘텐츠 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기반의 ‘더 월’과 현재까지 15개국에 진출한 시네마 LED ‘오닉스’ 등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 시장을 처음 개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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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장·공항·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2016년 이후 매년 20%씩 상승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104억 달러 규모에서 2020년 130억 달러까지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