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대표 최종삼)은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식품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좋은밥상을 통해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홈앤쇼핑이 식품 상품 강화에 나선 이유는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영역이었던 신선, 가공식품 카테고리가 온라인모바일 시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밥상은 ▲산지장터 ▲정육 ▲반찬 ▲간편조리 등 7개의 독립적인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산지장터 매장은 생산자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좋은밥상 오픈 후 2주간(2월 14일부터 2월 28일)의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식품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1, 2인 가구의 증가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상위 10개 상품 중 HMR상품이 5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좋은밥상 매장은 시즌이나 이슈를 고려해 매주 새로운 테마전을 선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3월 둘째 주에는 ▲홈앤어시장 ▲김치특집전 ▲환절기 특집전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좋은밥상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맛집, 시장 상품 등 특색 있는 상품소싱을 통한 구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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