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상어가족, 미국서 인기…"북미·유럽도 진출"

엘렌쇼와 제임스 코든 쇼에 소개

인터넷입력 :2018/10/01 15:51

글로벌 콘텐츠기업 스마트스터디 인기 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이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 ‘엘렌 쇼'와 ‘제임스 코든쇼'에서 소개되며 미국 시장에서 데뷔했다고 1일 밝혔다. 상어가족 노래가 미국 토크쇼에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NBC 간판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쇼’에서 '핑크퐁 상어가족(Baby Shark)’을 ‘유튜브에서 17억 회 이상 재생된 노래'로 소개했다. 진행자 엘렌은 ‘핑크퐁 상어가족’에 맞춰 새롭게 제작한 엘렌쇼의 테마송도 선보였다.

또다른 인기 토크쇼인 미국 CBS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는 26일(현지시간) 드라마 ‘왕좌의 게임’으로 친숙한 할리우드 스타 소피 터너와 세계적 팝페라 스타 조쉬 그로반이 ‘핑크퐁 상어가족'을 불렀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미국 뮤직 페스티벌에서도 소개됐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저스틴 팀버레이크, 켈리 클락슨 등 최정상 가수들이 출연하는 2018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 무대에서 핑크퐁 탈을 쓴 연기자들이 노래와 안무를 선보였다.

관련기사

‘핑크퐁 상어가족’은 북미 및 유럽 음원 차트에서도 인기다. 8월 31일부터 세계 3대 음원차트 중 하나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Official Singles Chart)'에서 3주 연속 톱 40를 유지했으며, 지난 9월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핑크퐁을 영상으로만 접하던 미국 현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며 "성공적인 미국 데뷔를 발판 삼아 북미, 유럽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