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 미국 시장 진출

美 3대 럭셔리 쇼핑몰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입점

방송/통신입력 :2018/09/27 09:32

KT CS(대표 남규택)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가 미국 K뷰티 전문매장인 뷰티탭을 통해 3대 럭셔리 쇼핑몰 중 하나인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루트리는 전 품목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고, 미국약사연합회(NPCA) 8월 최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미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706억달러다.

이 가운데 루트리가 속한 스킨케어 제품 시장의 규모는 173억달러로, 전체 화장품 시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KT CS(대표 남규택)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가 미국 K뷰티 전문매장인 뷰티탭을 통해 3대 럭셔리 쇼핑몰 중 하나인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뷰티탭은 미국 내 초대형 프리미엄 쇼핑몰인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입점한 첫 번째 독립매장으로, 루트리를 비롯한 한국의 주요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하는 곳이다.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프리미엄 쇼핑몰로 샤넬, 루이비통, 구찌 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KT CS는 이번 뷰티탭 입점을 통해 루트리의 경쟁력을 미국 내에서 선보이고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KT CS는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내 뷰티탭 매장에 크립테라피 라인 5종을 비롯해 루트리 캄포가닉 라인 5종, 마스크팩 2종 등 총 12종을 공급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는 뷰티탭 온라인몰에서도 판매한다.

남규택 KT CS 대표는 "최근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루트리에 대한 긍정적인 시그널이 이어지고 있다"며 "친환경, 비건화장품 수요가 점차 증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천연·유기농 화장품 루트리의 큰 도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