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 출시

ADAS로 안전성 확보..가격 4270만원

카테크입력 :2018/06/05 17:33

시트로엥 국내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으로 안정성을 강화한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을 5일 출시했다.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은 ▲저속 상황에서 전방의 추돌 상황을 미리 감지해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운전자가 이에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Active Safety Brake) ▲차선 이탈 시 스티어링 휠에 능동적으로 개입, 현재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Active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사각지대 내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미러에 표시함으로써 안전한 차선 변경을 돕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Active 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이 마련됐다.

또 ▲전방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하이/로우빔을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시스템(Auto High Beam system),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에 맞춰 속도를 유지하거나 제한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피드 리미터(Adaptive Cruise Control & Speed Limiter) ▲운전자가 장시간 주행을 하거나 졸음운전을 할 경우 경고음 및 표시로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운전자 주의 알람(Driver Attention alert) 기능을 탑재했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 (사진=한불모터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 (사진=한불모터스)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은 이외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Park Assist Function)이 적용됐다.

비전 360은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360도를 탑 뷰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좁은 골목 주행이나 주차시 용이하다. 주차 보조 시스템은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계산하고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수 있다.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은 블루(Blue)HDi 1.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힘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14.2km/l(도심 13.2km/l, 고속 15.6km/l)다.

관련기사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4천270만 원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시트로엥의 주력 모델인 7인승 미니밴 그랜드 C4 피카소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패밀리카에 부합되도록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대표 패밀리카로서 대체 불가한 시트로엥 만의 가치와 시장 경쟁력을 보다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