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커머스 티몬(대표 유한익)은 ‘빠르면 싸다’ 기획전 1차 매진율이 90%를 보이며 티몬만의 특화 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본격 운영중인 ‘빠르면 싸다’ 기획전은 시간이 지날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전통적인 유통방식이 아니라 빨리 구매할수록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제공하는 특별 기획전이다.
할인율은 1차에서 구매 시 최대 99%까지 할인을 제공하며, 2차에서는 최대 90%, 3차에서는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 같은 방식은 항공권에서 ‘얼리버드 티켓’과 같이 빨리 예매할수록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과 유사하다.
티몬은 매월 평균 450여개 딜을 ‘빠르면 싸다’를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1차에서의 매진율은 90%에 육박한다. 최근 3개월동안 티몬이 ‘빠르면 싸다’를 통해 선보인 1천300여개 딜 가운데 1천200개 가량이 1차에서 매진됐다. 빠르면 싸다에서 판매된 제품의 종류는 가전제품에서부터 생활, 육아용품 등으로 다양하며, 매진에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1시간~2시간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빠르면 싸다’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의 매출은 평균 4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1차 판매가 종료 되더라도 시간이 흐른 후 상품에 따라 수량을 보충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티몬 앱을 방문해 1차가 보다는 높지만 여전히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빠르면 싸다 전용 쿠폰도 더해 최대 10%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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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에는 부산어묵(1천200원)을 99%할인해 1원에 판매하며, 세탁세제 테크(2.3L*4/리필형, 1만6천900원)를 17.8%할인된 1만3천900원에 판매한다. 10일에는 풍성한 칫솔모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왕타칫솔(프리미엄 금/참숯 각4입, 1만5천원)을 44%할인해 8천900원에, SPC삼립의 정통밤만쥬(50입 2박스/ 1만1천900원)를 9천50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훈민푸드의 돼지 김치찜을 1천900원에, 크록스 라렌 클로그(키즈)를 1만6천800원에 판매하는 등 파격가로 준비했다.
임석훈 티몬 리빙본부장은 “빠를 수록 저렴하다는 차별화된 컨셉과 파격적인 가격 혜택 덕분에 빠르면 싸다 기획전 1차 매진율이 90%에 이르는 등 대표 타임 기획전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 티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쇼핑의 재미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