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그룹이 7일 그룹 통합 CI를 변경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지난달 28일 대우전자 인수를 계기로 종합가전기업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글로벌 기업 이미지 쇄신을 위한 조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I 심볼은 대유(DAYOU)의 'D'에서 땄다. '세계로 가는 문을 열다'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도록 D 왼편에 문을 열어놓은 듯한 형상을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색상은 신뢰, 믿음을 뜻하는 블루 계열이다.
새 CI는 대우전자와 대우전자서비스를 포함한 그룹 전 계열사에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대우전자를 성공적으로 인수하고 소비자들에게 하루빨리 그룹 통합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전격적으로 새 CI를 채택했다"며 "CI에 담긴 의미처럼 소비자 신뢰와 기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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