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가 판매 개시 9분 만에 준비된 수량 1만5천대가 모두 완판 돼 사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카카오는 7일 “오늘 오전 11시 정식 발매 시작과 함께 주문량이 급증, 9분 만에 준비된 수량 1만5천대가 모두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달 중 동일한 가격 조건으로 재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빠르게 판매를 재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미니는 지난 9월 예약판매 40분 만에 준비된 물량 3천대가 매진되는 성과를 올린데 이어, 정식 판매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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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정기 결제 이용자들에게 희망소비자가격에서 58% 할인된 4만9천원에 카카오미니를 판매했다.
또 멜론 신규 가입자나 정기 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멜론 가입자에게는 카카오미니(4만9천원)와 멜론 스트리밍 클럽 6개월 할인쿠폰(4만원, 정가 대비 23% 할인) 패키지를 판매했다.
카카오미니는 ▲멜론 음악 데이터베이스와 자사 AI 플랫폼 카카오 I의 추천형 엔진이 결합된 음악 추천 ▲메시지 전송, 재생 중인 음악뉴스 공유 등 카카오톡 연동 ▲실제 대화처럼 앞에 대화한 내용을 기억하고 답변하는 맥락 이해가 특징이다.
![](https://image.zdnet.co.kr/2017/10/30/paikshow_TNiBeNfEDNt.jpg)
향후 택시 호출길 안내와 음식 주문장보기, 번역, 어학, 금융,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카카오미니 시연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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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경쟁 제품인 네이버 AI 스피커 ‘프렌즈’는 판매 시작 2일차에 1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프렌즈의 경우 네이버 뮤직 1년 이용권(9만9천원)을 구매하면 기기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