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자사의 2017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액은 4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 전 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 전 분기 대비 137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7억 원을 달성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 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 매출이 319억 원을 기록, 전 분기 대비 45%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은 152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신작 모바일 게임 ‘노블레스 위드 네이버 웹툰’이 출시 초 양대 마켓 매출순위 10위에 진입하고,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가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웹보드 장르도 ‘피망포커’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4위를 달성하는 등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외에서는 일본 시장 비수기 영향이 이어지며 자회사인 게임온의 매출이 하락해 소폭 감소세를 보였으나, 가을 시즌에 맞춰 ‘검은사막’ 등 주요 타이틀의 콘텐츠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해 반등을 노린다.
네오위즈는 리듬 게임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지난달 28일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중 탭소닉 후속작 등 신작 모바일 리듬 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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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지적재산권(IP)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 역시 하반기 중 게임온을 통해 일본 현지 서비스에 돌입한다. 모바일 웹보드 장르는 ‘고스톱2018’ 출시하는 등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이기원 네오위즈 대표는 “2분기는 국내에서 신작 모바일 RPG 2종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웹보드 장르의 안정이 더해져 재도약을 위한 발판이 마련된 시기였다”며, “하반기에도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중인 모바일 리듬 게임의 성공적 출시와 MMORPG ‘블레스’의 일본 시장 안착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