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텐센트가 지난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미국 IT미디어 테크크런치는 텐센트가 지난해 219억 달러(약 24조3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2015년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지난 2012년 이후 최대 성장률이다.
텐센트의 지난해 순이익은 59억 달러(약 6조5천억원)였다.
이 업체는 실적 발표를 앞둔 지난 20일 시가총액 310조원을 돌파하는 등 주가도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텐센트의 지난해 매출이 이처럼 증가한 데에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위챗엔 현재 8억8천900만의 유저가 활동 중이며 지난해 광고 매출은 269억7000만 위안(약 4조3천억원)으로 5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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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9월 차이나모바일을 제치고 아시아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우뚝 선 텐센트는 최근 기업 컨설팅업체 밀워드브라운과 WPP그룹이 발표한 '브랜드Z 연간 세계 브랜드 평가'서 브랜드 가치 1천62억 달러(118조8천억원)의 기업으로 평가됐다.
![](https://image.zdnet.co.kr/2017/03/23/pym_ED98jWSLW5Tivx77.jpg)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홍콩에서 거래되는 텐센트의 시가총액은 2천785억 달러(약 313조원)로 세계 시가총액 순위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 기업 가운데에는 그 뒤를 이어 12위 중국의 알리바바(시총 2천676억 달러)와 13위 삼성전자(2천661억 달러)가 바짝 추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