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데이타, 시큐아이와 프리미엄 파트너 계약

컴퓨팅입력 :2017/03/22 19:00

가상화인프라 솔루션업체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지난 21일 네트워크보안업체 시큐아이(대표 석경협)와 프리미엄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시큐아이는 고객과 외부 업체에 퓨전데이타 제품을 판매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큐아이는 네트워크보안기술로 정보보호솔루션 개발, 컨설팅, 보안SI 서비스 사업을 진행해 왔다. 클라우드보안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 중이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왼쪽)와 엄주용 시큐아이 솔루션사업부장이 지난 21일 프리미엄파트너계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한 모습.

퓨전데이타는 공공, 금융, 병원, 일반 기업 시장에서 가상화 인프라 사업을 벌여 왔다. 지난달 내놓은 JD원(JD-ONE) 어플라이언스로 클라우드분야 사업을 확대 중이다.

관련기사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삼성SDS 자회사 시큐아이와 파트너 계약 체결로 보다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최근 국내 및 해외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의 다각화 및 기술 경쟁력 강화에 좋은 시너지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 9월 에스원이 보유 중이던 시큐아이 주식 전량(지분율 52.18%)을 삼성SDS가 970억원에 인수했다. 이로써 삼성SDS는 보유 지분율 56.52%로 시큐아이 최대주주가 됐다. 이는 삼성SDS의 보안사업 강화 포석으로 해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