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더 편리해지고 재밌어졌다”

메시지 검색 기능, 대화창 흔들기 탑재

인터넷입력 :2017/01/19 10:43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순)의 메신저 네이트온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PC버전에 선적용한다고 19이 밝혔다.

먼저 대화창 기능의 편의성이 한층 증대됐다. '대화창 내 메시지 검색'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이전에 상대방과 주고받은 중요한 메시지를 급하게 찾아야 할 때 스크롤을 올려가며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고 '해당 키워드' 입력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메시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 보다 즐겁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대화창 흔들기'라는 재미요소도 탑재됐다.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도 답신이 없거나 미확인 상태일 경우 대화창에서 창 흔들기를 선택하면 상대방과 나의 대화창이 1~2초간 흔들린다. 상대방에게 액션을 통해 즐겁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네이트온을 활용하는 또 다른 기능으로 부각중인 협업툴 '팀룸'에 모임별 '알림 설정 및 모임 설명 기능'을 추가했다.

팀룸 내 모임 기능을 강화하면서 멤버수가 많은 그룹 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조직에서 주제별로 다양한 모임을 만들고, 참여자별 모임을 관리하기 한결 편리해졌다. 또한 모임 설명 기능을 통해 자신이 참여하려는 모임이 어떤 모임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팀룸의 경우 점차 확대되고 있는 기업용 메신저 시장에서 업무 효율성과 사용성 강화에 주력해 온 결과 지난해 상반기 3만개 수준이던 '팀룸' 개설수가 현재는 약 13여만개까지 늘었다.

관련기사

이 밖에 대화창에서 메시지를 읽는 도중 신규 메시지가 도착할 경우 '새 메시지 알림바'가 표시돼 클릭하면 곧바로 최신 메시지로 이동하는 '새로운 메시지 알림 기능', 자신의 로그인 시간 표시 및 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바뀐 로그인 매니저 기능 등이 개선됐다.

네이트온 관계자는 "한층 강화된 네이트온 서비스를 통해 업무 활용도가 높은 메신저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이용자들의 보다 세분화되고 다양화된 니즈 충족을 위해 만전을 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