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체 개발 신규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웹툰 외모지상주의, 노블레스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 중인 신작과 더불어 최근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마친 일본 흥행 게임을 포함한 7종의 모바일게임을 내년 상반기 라인업으로 확보했다고 전했다.
특히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탑재한 프로젝트 C(가제)와 프로젝트 T(가제)를 포함해 총 4종의 게임이 해외 출시를 목표로 제작되는 등 글로벌 모바일게임 비중을 크게 확대했다.
여기에 1년 넘게 서비스를 이어온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의 글로벌 진출까지 순차적으로 계획되어 있어 내년 상반기부터 해외 사업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대만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국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현지화 작업을 통해 탄탄한 웹툰 독자층을 확보할 전략이다. 실제 동명의 원작 웹툰이 글로벌 주요국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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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디온라인은 최근 탄탄한 개발 인력을 확보하며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 강화에 속력을 내고 있다. 향후 글로벌 유명 지적재산권(IP)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한 게임 등 차별화된 게임성과 우수한 퀄리티를 바탕으로 한 신작 게임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내년 초부터 완성도 높은 신작 게임들이 대규모 출시를 계획하고 있어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 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라며, “내년 지속적인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 강화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