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오세영)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TV앱에서 리모컨으로 식품과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TV 마트’ 서비스를 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TV앱은 홈쇼핑 방송 중 우측의 메뉴를 리모컨으로 선택하여 방송 이외의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양방향 T커머스 서비스를 말한다. T커머스 채널에서는 TV앱을 통하여 상품 품목별로 시청자가 직접 리모컨으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K쇼핑이 최근 3개월간 TV앱을 통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생활용품과 식품 카테고리의 판매 비중이 25%에 달했으며, 타 카테고리 대비 30대 고객의 주문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생활/식품 카테고리는 30대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테고리 1위로 전체 상품군 중 이용률이 32%에 달했다. K쇼핑 측은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채널 시청 중 생필품과 식품 등 장보기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TV 마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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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의 ‘TV 마트’에는 쌀, 잡곡, 고기, 채소, 과일 등의 신선식품과 김치, 반찬류, 생수를 포함한 가공식품, 세제, 화장지, 세안용품 등의 생필품으로 구성돼있다. 오픈 기념으로 오뚜기밥 12입 9천800원, 신라면 20입 1만3천500원, 아모레 려 샴푸 2종 세트 1만3천900원 등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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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은 TV 마트 오픈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TV앱에서 1회만 구매해도 상품당 2천원의 적립금을 100%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경로 커머스 마케팅 본부장은 “K쇼핑 방송 시청 중 언제라도 간편하게 생필품과 식품을 리모컨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매주 인터넷 최저가 상품을 구성하여 깜짝 가격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