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새 버전, 윈도XP 지원 종료

인터넷입력 :2016/04/15 08:06    수정: 2016/04/15 10:11

손경호 기자

윈도XP를 쓰고 있다면 더이상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최신 버전을 쓸 수 없게 됐다.

구글은 윈도, 맥, 리눅스 등 주요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크롬 50 버전을 공개하면서 윈도XP나 그 이하 OS는 지원하지 않을 방침이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구글은 이미 지난해 11월께 새로운 크롬 버전이 배포될 때 윈도XP는 물론 윈도 비스타, OS X 10.6 스노우 레오파드, OS X 10.7 라이언,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등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이 이들 OS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나 다른 기술적 지원을 종료키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크롬 50 버전은 여러가지 기능이 개선됐다. 먼저 사용자가 크롬에서 각종 푸시 알림창을 언제 닫았는지를 탐지한다. 그 뒤 이러한 행위를 분석해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도 해당 푸시알림이 뜨면 팝업창을 열지 않도록 자동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다운로드 기능도 개선됐다. 크롬 50 버전은 웹사이트에 접속 시 해당 사이트로부터 어떤 것들을 미리 다운로드 해야 하는지를 인식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콘텐츠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크롬에서 어떤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일시정지, 취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롬 50 버전은 20가지 보안취약점도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