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투지, WAS 세션 관리 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6/03/17 15:54

에임투지(대표 박흥준)는 IT 서비스 안정화와 비용절감을 위한 세션 클러스터링 솔루션 ‘클러스터플러스(ClusterPlu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세션은 서버와 사용자 간 연결을, 세션 정보는 서버에서 관리되는 고객의 정보를 의미한다. 다수의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는 고객 접근 서버에 이슈 발생 시 세션 정보를 유실하고, 고객이 다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한다. 이는 추가 부하를 발생시키고, 고객 불편과 불만을 유발해 기업 매출 및 성과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에임투지는 세션 정보를 다른 서버나 DB에 저장하고 유지시켜주는 세션 클러스터링 기능이 IT 서비스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클러스터플러스는 WAS의 종류나 버전에 관계없이 세션 정보를 공유하고 복제, 시스템 장애 시에도 세션 정보를 유지시켜주는 웹 세션 관리 및 클러스터링 솔루션이다. 프로그램 수정 없이 환경설정만으로 손쉽게 세션 클러스터링을 구성할 수 있다. 멀티 도메인 세션 통합을 통한 싱글사인온(SSO) 기능을 제공해 서로 다른 업무 시스템 간 접속 시에도 별도 로그인없이 이용 가능하다. 자바 기반의 모든 WAS에 적용 가능하다.

에임투지 CI 사업부문 한일수 전무는 “클러스터플러스는 IT 비용절감 및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다”며 “금융권 차세대 사업 및 신규 시스템 개발사업 등에서 WAS 증설이 수반되므로, 클러스터플러스 수요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