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볼보자동차 인천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2017년까지 전 지점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볼보개인전담서비스는 스웨덴 본사에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예약과 차량점검, 수리, 수리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예약-차량점검-수리-수리내역 설명'을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이 각각 분리해 담당하던 업무 처리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나만의 테크니션을 지정해 차량을 전담하게 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스웨덴 본사 인증 담당자가 모든 교육 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보인 서비스센터에만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인증을 부여한다. 이 인증을 받은 서비스센터는 2인 1조로 한 대의 차량 수리 업무를 맡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 도입으로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의 효율성과 정확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고객 입장에서는 예약과 상담이 용이해지고, 센터 방문 시 더 이상 여러 단계의 커뮤니케이션을 거칠 필요가 없다. 또 수리를 진행한 전담 테크니션에게 직접 예약과 수리 후 기술설명까지 들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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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1927년 브랜드가 설립된 이래 지켜온 사람 중심의 철학을 제품에 이어 서비스로 실천하게 됐다"며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제품을 뛰어넘어 서비스에서도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신개념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한 볼보자동차는 현재 전 세계 23개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인증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의 인천 서비스센터가 최초로 인증을 받았으며 서초와 일산, 성수, 대구 등 4개 지점이 연내 추가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