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신규 서버 '발더의 지혜' 오픈

게임입력 :2016/02/11 18:20

넥슨(대표 박지원)은 블루홀(대표 김강석)에서 개발한 인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에 신규 서버 발더의 지혜를 증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넥슨에서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테라는 오픈 직후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서비스 이관 이전 대비 일 평균 순 이용자도 115%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30위권 대에 머물던 PC방 순위 역시 지난 설 연휴 기간 8위까지 상승(게임트릭스 2월 8일 기준, 점유율 2.11%)하며 역주행 중이다.

넥슨은 테라의 서비스 이관 후 3개 서버 모두 혼잡 상태가 이어져 오픈 이틀 만인 지난 1월 28일 신규 서버 프레이아의 수호를 긴급 증설한 바 있다. 설 연휴 기간 지속적인 이용자 증가로 5번째 서버 발더의 지혜를 새롭게 오픈 했다.

관련기사

테라.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지난 1월 26일 테라의 서비스 이관 오픈과 함께 신규 서버 및 공중 탑승물, 신규 직업 추가 등의 대규모의 업데이트와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PC방 프로모션 등으로 전반적인 지표가 상승했다”라며 “지난 5년간 축적된 테라의 높은 게임성과 유저들과 소통하는 강화된 운영으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발더의 지혜 접속 유저 전원에게 삼색 호신부, 만능 전투 비약, 여행자의 책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30레벨과 60레벨 달성 시 영구제 탈 것 스킬교본과 흰색 깃털 티아라를 선물한다. 17일까지 신규 서버 최초 접속 시 클래식 메이드복과 스킬 교본을, 최고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종족 별로 로나 엘린의 특별한 의복상자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