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보울, 웹표준 기반 UI솔루션 공급 확대

컴퓨팅입력 :2015/09/30 15:40

황치규 기자

기업들이 웹기반 서비스를 개발할 때 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솔루션 시장은 이제 HTML5 기반 제품으로 무게 중심이 넘어갔다. 주요 업체들 대부분이 HTML5 기반 UI 솔루션을 전진배치했다.

소프트보울도 마찬가지다. 웹 표준 기반 전문 UI 솔루션을 앞세워 세몰이를 강화하고 있다.

소프트보울이 제공하는 SB그리드(SBGrid), SB차트(SBChart) SBUx 등은 웹 표준을 준수하는 콤포넌트 기반 제품으로 자바 기반 범용 라이브러리로 개발하는데 있어 문제가 됐던 공수 부문을 크게 줄여준다. 또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기반 제품들의 단점이었던 비 표준 코딩과 제품 종속성 문제에서 벗어나 UI 개발을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SB그리드(SBGrid), SB차트(SBChart) SBUx 등은 웹표준에 기반하는 만큼 한 번 개발로 인터넷익스플로러(IE),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 뿐 아니라 태블릿, PC,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쓸 수 있다. 개발자에게는 높은 생산성과 편리성을, 사용자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소프트보울은 2013년 첫 제품 출시 이 후 이미 100여 개 가까운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최근에는 현대글로비스, KCC (금강고려화학) 등에서 표준 UI 개발제품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