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이 자사의 모바일 앱 이용자수가 1천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10일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에 따르면 지난 2월 한 달 동안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 6만 명 가운데 옐로모바일의 12개 앱 중 1개 이상 이용한 사람은 전체의 26.3%로 나타났다. 모바일 이용자수로 환산하면 9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모바일 시장에서 월간 이용자수(MAU) 1천만 명은 4명 중 1명 꼴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뜻이다.
최근 옐로모바일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은 '쿠차'와 '피키캐스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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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차는 종합몰이나 소셜커머스의 할인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쇼핑정보 서비스다. 1월 이후 G마켓과 11번가의 이용자수를 앞설 만큼 성장 추세며,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피키캐스트'는 최근 1년간 월평균 이용자수 성장률이 2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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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옐로모바일이 가진 대부분의 앱이 생활형 콘텐츠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어 서비스 간 크로스 마케팅을 펼쳐나간다면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옐로모바일 관계자는 “옐로모바일은 24시간 자유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하는 기업을 표방하며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