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은 전국 신세계백화점의 전자문서 시스템용 태블릿 76대를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액정 태블릿 DTU-1031로, 전자서명과 페이퍼리스 문서관리를 통한 스마트 업무환경 구축을 지원하게 된다.
이 제품은 전자문서를 화면에 띄워 내용을 확인하고 와콤이 개발한 무선 무건전지 펜을 이용해 전자서명 할 수 있는 액정 태블릿이다. 이를 통해 서류 체계 간소화와 효율적인 업무처리, 고객 대응 서비스 개선 등을 구현할 예정이다.
결제 등에는 서명용으로, 평상 시에는 광고 상영이나 슬라이드쇼 기능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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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석건 한국와콤 대표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함께 종이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하는 전자문서시스템 구축이 많은 기업, 기관을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산되는 추세”라며 “필압 감지 펜으로 누구나 쉽게 전자 서명 및 필기가 가능한 와콤의 액정 태블릿은 다양한 행정업무의 문서 작성, 보존 등 업무효율과 관리비용을 향상시켜 주는 최고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경호 신세계백화점 워크스마트팀 팀장은 “전자서명 시스템을 전산화 하면서 고객들의 편의성은 물론, 개인정보 관리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고객서비스가 이뤄지는 백화점 특성상 분산된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으나, 시스템을 전산화하면서 통합적으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