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2014년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열고, 우수협력사 시상과 함께 동반성장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이날 SK텔레콤은 총 30개 우수협력사에 대해 네트워크 장비, R&D, 신성장Biz 등 5개 분야로 나눠 시상식을 가졌으며, 에이스테크놀로지, 모비젠, 비젼아이디앤씨, 남양통신 등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 ‘파트너스 데이’는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가 7번째이며, 1년간의 동반 성장 협력 성과와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듣고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다.
이형희 SK텔레콤 MNO 총괄은 “SK텔레콤이 지난 30년간 전 국민에게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더 열린 마음과 더 많은 지원, 더 많은 성장가치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날 선정된 우수협력사에 포상금과 함께 내년 상반기 협력사 임직원이 해외 주요 ICT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위해 중소기업 금융 지원은 물론 기술보호와 기술‧교육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텔레콤은 특히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통한 기술개발 인프라 지원(T 오픈랩)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 사업 참여 ▲기술이전 및 공동특허출원 등을 운용 중이다.
‘T 오픈랩’은 기술제안 접수‧평가‧상용화 진행, 개발 환경 제공, API 공개를 통한 사업 기회 제공, 개발자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또한 금융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자금 저리 대출 지원과 사모투자펀드를 통한 신성장 사업 지원 등을 통해 누적 5천700억원의 지원을 해왔으며, 구매대금의 현금 결제 및 대금지급기일 단축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 SKT 상생모델 T오픈랩 아이디어 150여개 모였다2014.12.18
- SK C&C,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등급2014.12.18
- SK텔레콤, ‘동반성장 웹진’ 창간2014.12.18
- SK하이닉스, 동반성장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2014.12.18
SK텔레콤은 이 같은 대‧중소기업 상생활동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012년과 2013년 2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형희 SK텔레콤 총괄은 “지난해 행복동행 선언에 이어, 올해는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을 통한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지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내년에도 상생협력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