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포토프린터, 포토북 시장 진출

일반입력 :2013/12/26 17:30

이재운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솔루션(이하 캐논코리아)은 상업용 포토프린터 ‘드림라보(DreamLabo)5000’을 한국학술정보에 공급하며 포토북 시장에 진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순철 캐논코리아 S&C사업부문 이사는 “한국학술정보㈜ 수주를 통해 드림라보5000이라는 우수한 품질의 포토 프린터 및 출력 제품들을 시장에 널리 알리고, 상업용 포토 프린터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CKBS는 기존 스튜디오 앨범 및 포토북을 넘어선 고화질 프리미엄 상품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해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다각적인 지원과 협조로 포토 프린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8일에는 한국학술정보 본사에서 한국학술정보의 스튜디오 전문 프린터 브랜드 브룩스(BROOKS) 론칭 행사에서 드림라보5000으로 인쇄한 제작물을 전시했다.한국학술정보는 지난 1992년에 설립된 학술관련 디지털 콘텐츠 사업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주문형 인쇄(POD) 사업의 선두 업체로, 최근 국내 최초 스튜디오 전문 프린트 브랜드인 ‘브룩스(BROOKS)’를 런칭했다.

드림라보5000은 고밀도 프린트 헤드 기술인 파인(FINE)을 적용하고, 새롭게 개발한 최대 305mm폭의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 헤드를 탑재해 고화질과 고생산성 모두 충족시키는 캐논의 상업용 잉크젯 프린터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