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실검장악 누리꾼 '관심폭발'

일반입력 :2013/09/25 11:26    수정: 2013/09/25 12:23

남혜현 기자

버스커버스커가 일을 냈다. 정규 2집 발매로 온종일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신보 발표로 검색어 순위를 장악하는 일은 이례적이라 주목된다.

25일 버스커버스커가 정규 2집을 발매하며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이 모두 버스커버스커 관련 검색어로 도배돼 눈길을 끈다.

이날 정오까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버스커버스커'가, 2위는 '버스커버스커 2집'이 차지했다

타이틀인 '처음엔 사랑이란게'는 물론, 이 노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모델 손수현도 계속해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손수현과 닮은꼴로 일컬어지는 일본 배우 아오이 유우도 누리꾼들이 많이 검색했다.

버스커버스커 콘서트도 관심을 받고 있다. 버스커버스커는 내달 3일 부산 벡스코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서울공연은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11월 1일부터 2일가지 이틀간 열릴 예정이다.

이뿐 아니다. 음원 차트도 올킬했다. 벅스, 멜론 등 주요 8개 음원 차트에서 2집 수록 9곡을 모두 9위권에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관련기사

3년만에 앨범을 발표하는 임창정의 신곡 '나란놈이란'은 버스커버스커의 뒤를 이어 10위에 안착, 화제가 되기도 했다.

누리꾼들도 대부분 호평이다. 한 누리꾼은 장범준은 진짜 데뷔 잘 한것 같다 노래좋네 근데 버스커노래는 가슴쥐어짜는거같지않음? 듣고나면 뭔가 상큼했던 연애들이 다 끝난느낌 허해지네라고, 또 다른 누리꾼들은 대놓고 가을 음악 옛다~ 하는데 그걸 알면서도 속고 있음 지난번엔 벚꽃엔딩. 이번엔 가을밤. 여자가 좋아하는 두계절 봄, 가을에 나와서, 계절 느낌이 나는 제목과 멜로디로, 마음을 울리고 아련한 청춘이 떠오르게 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