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루미너스 공개

일반입력 :2012/07/12 17:15    수정: 2012/07/12 17:19

넥슨(대표 서민)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 ‘템페스트(Tempest)’의 두 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루미너스’를 12일 공개했다.

루미너스는 검은 마법사에서 떨어진 빛으로 환생해 빛과 어둠이 혼합된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신규 직업으로 빛과 어둠의 길을 선택하여 각기 다른 스토리와 캐릭터 특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과거에 강력한 적인 검은 마법사를 봉인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영웅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 마법사 봉인전의 전말이 공개될 예정이다.

루미너스는 특히 라크니스라는 시스템을 통해 빛과 어둠의 마법을 강화시켜 평형상태를 뜻하는 ‘이퀼리브리엄(equilibrium)’ 상태가 되면 혼합 마법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강력한 전투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받았다.

관련기사

메이플스토리는 신규 직업과 함께 새로운 월드인 '템페스트'와 ‘노바’를 오픈하고,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를 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정착금 지원과 다양한 캐시 아이템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지난 주 실시한 ‘폭풍의 서막’ 업데이트와 ‘벼루’가 등장한 영상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상반된 능력으로 강한 개성을 지닌 ‘루미너스’도 인기 직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