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올해 1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연결기준 매출 1천972억 원, 영업이익 358억 원, 당기순이익 281억 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3%,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92% 증가한 수치로, 각각 분기 최고 실적이다.
부문별로는 ▲외국 1천168억 원 ▲국내 80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4% 증가했고, 외국 부문의 경우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해외 부문의 선전은 중국에서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은 크로스파이어의 방학 성수기 및 춘절 효과와 일본 게임온(GameOn)을 통해 서비스 중인 아바, C9의 성장세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부문은 피파온라인2, 스페셜포스, 슬러거, 아바 등 주요 타이틀이 꾸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어갔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분기 최대 실적이라는 성과로 네오위즈게임즈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올 한해도 적극적인 외국 진출은 물론, 게임 포털 ‘피망’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