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올해 1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1천412억 원, 영업이익 137억 원, 당기순이익 124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 27%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9%, 영업이익은 66%, 당기순이익은 64% 떨어졌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975억 원, 북미 69억 원, 유럽 33억 원, 일본 149억 원, 대만 37억 원, 그리고 로열티 149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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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436억 원, 리니지2 184억 원, 아이온 529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9억 원, 길드워 17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6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의 매출은 고객기반이 견고하게 유지되는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전분기 대비 9%, 전년동기 대비 13% 올랐다.
리니지2는 일본의 연말 프로모션이 종료되면서 전분기 대비 26% 감소했으며,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캐주얼게임의 매출은 3월부터 ‘엔트리브소프트’가 연결법인에 신규로 포함돼 증가했다.
나성찬 경영관리본부장은 “블레이드&소울이 30만 명의 테스터들과 1천500개의 PC방을 대상으로 3차 비공개 테스트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길드워2 역시 최근 대규모로 베타테스트를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 두 대작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