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여수세계박람회 공식 온라인 후원사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에 2012여수세계박람회 스페셜 페이지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한 NHN은 내달 12일부터 시작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전시 및 운영 정보를 온라인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방문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공개된 네이버 여수세계박람회 스페셜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사전 정보들을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행사장 출발 전 전시내용을 파악하고 미리 동선을 짤 수 있는 ‘전시장 미리보기’ 기능과 네이버 지도 서비스와 연계된 ‘여수로 가는 빠른 길 찾기’ 기능을 통해 관람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여수 맛집, 여수 여행 코스 등 박람회 현장을 벗어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여수세계박람회 공식 블로그, 미투데이에서 제공하는 소식까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여수세계박람회 현장에서는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네이버 앱스퀘어’와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모바일 기기를 무료로 충전하고 유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네이버 리프레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특별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해당 페이지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지인들에게 공유하는 이용자 100명에게 매주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 2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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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항수 NHN 마케팅센터 이사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여수세계박람회 방문이 더욱 편리하고 풍성해 질 수 있을 것”이라며 “박람회 현장에서 모두 파악하기 어려운 전문 정보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리며 전 세계 약 106개국에서 참여해 미래 해양산업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