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판 ‘아머드코어5’, 4월초 국내 출시 예정

일반입력 :2012/03/02 15:20

김동현

이미 선행 출시된 국가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X박스360,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메카닉 슈팅 게임 ‘아머드코어5’가 자막 한글화돼 국내 4월초 출시된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글판 아머드코어5가 4월초에 국내 정식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유통사 인트라링스 측에서는 이에 대한 답변은 하지 않았다.

정보원에 따르면 프롬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아머드코어5의 한글화가 현재 QA 단계에 들어가 있으며, 빠르면 4월초쯤 국내 정식 출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머드 코어5는 1997년 1월 플레이스테이션(PS)으로 첫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 23개의 작품으로 파생된 일본 내 대표 메카닉 게임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기존 시리즈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 한층 개선된 조작, 멀티 플레이 등 신 요소가 추가됐다.

특히 국내에서는 오랜만에 시리즈가 자막 한글화돼 출시되는 것이 확정되면서 큰 주목을 샀다. 무한에 가까운 커스텀 기능과 협력, 대결 기능 등 새로운 요소도 포함돼 있다.

국내 유통을 받은 인트라링스 측의 한 관계자는 “출시 일정에 대해 답변을 드릴 수 있지 않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관련 소식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