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로 암기 쏙쏙?…네오엠텔, 채터디 출시

일반입력 :2011/11/24 21:02    수정: 2011/11/25 08:16

정윤희 기자

네오엠텔(대표 윤성균)은 e러닝 기업 메모리사이언스랩과 공동개발한 개인 맞춤형 암기학습 솔루션 ‘채터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채터디 알고리즘은 개인 수준별 취약점을 분석, 종합해 주기적으로 반복 학습하도록 고안됐다. 개인이 별도로 챙기지 않아도 외워야 할 것과 외워진 것을 채터디가 자동으로 분류, 학습자의 수고를 덜어주는 식이다. 해당 학습 알고리즘은 세계적 석학 에빙하우스 박사의 ‘망각곡선 이론’과 솔즈베리 박사의 ‘분산학습 이론’을 근간으로 한 것이다.

아울러 ‘챗(chat)+스터디(study)’의 합성어에서 보듯 자칫 지겨울 수 있는 일방적, 주입식 암기학습과는 달리 채팅이라는 양방향 자발적 학습을 도입했다. 때문에 암기와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개인교사와 가볍게 채팅하듯 암기를 즐기면 된다. 힌트를 받거나 단어 덩어리(청크)를 제공받아 문제를 풀 수 있고, 난센스 퀴즈를 풀며 머리를 잠시 식힐 수도 있다.

이밖에도 수준별 학습 프로그램에 채터딩, 단어장, 랭킹보기, 기록보기의 기능을 제공한다. 학습 진도가 궁금한 학부모는 5일에 한 번씩 학습 진도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무료 리포트를 신청 가능하다.

채터디에서는 중등, 수능, 토익, 미국SAT 단어를 서비스하며, 향후 GRE를 포함한 수능 암기 과목외 다양한 분야의 암기 콘텐츠를 개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네오엠텔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간 학생과 일반인 300명을 대상으로 채터디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암기효과와 학습재미에서 91%와 96%의 각각 만족도를 표시했다”며 “국내 출시된 단어 암기서비스 중 가장 높은 반응”이라고 말했다.

네오엠텔과 메모리 사이언스랩은 채터디 출시를 기념해 국내 이동통신사 가입자와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용 요금은 1일 10문제 학습 기준 월 4천900원이며 서비스 문자 통신 요금은 무료다. 스마트폰의 경우 월 4천4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