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미스터 수록한 '태고의 달인DX' 출시확정

일반입력 :2011/07/11 10:26

김동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지난 10일 ‘나는 가수다’ 방송에서 가수 장혜진이 선택한 카라의 ‘미스터’를 수록한 일본 게임 ‘태고의 달인 포터블 디럭스’(이하 태고의 달인 포터블DX)가 오는 14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11일 인트라링스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용 리듬 액션 게임 ‘태고의 달인 포터블DX’를 14일 국내 정식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고의 달인 포터블DX’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볍게 리듬을 타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태고의 달인’ 시리즈는 2001년부터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전 세계 판매량이 600만장을 판매됐다.

이 게임은 간편한 조작 외에도 귀여운 캐릭터로도 사랑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신작에는 대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동’과 ‘캇츠’ 외에도 콜라보레이션으로 몬스터 헌터의 귀여운 아이루와 아이돌 마스터2의 상큼한 아이돌까지 출현한다.

게임의 룰은 간단하다. 귀여운 북 모양의 음표가 지정된 위치에 도달하면 해당 버튼을 눌러 게이지를 축적하면 되는 것. 좋아하는 음악을 자신이 연주하는 느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작은 국내는 물론 일본 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라의 ‘미스터’가 원곡 그대로 수록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