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필품 가격정보 아직도 인터넷 검색하세요?"

일반입력 :2011/06/28 15:41

전국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 165개 판매점의 생필품 가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 가격정보(T-Price)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27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T-프라이스는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슈퍼마켓, 전통시장, 편의점 등 165개 판매점의 생필품 100개 품목(신선식품 9종, 가공식품 63종, 생활용품 28종)의 가격을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앱은 기존 앱에서는 볼 수 없었던 ‘나만의 맞춤형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자주 가는 판매점과 관심 상품 등을 미리 설정해 두면 최저가·최고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해 구매를 원하는 상품 총액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소비자가 다양한 검색 방법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검색, 통합검색, 내 주변 검색 등의 메뉴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상품검색 메뉴는 특정 상품에 대한 모든 가격을 최저가부터 최고가로 분류해 판매점 정보와 함께 보여주며, 통합검색은 상품과 판매점을 한 번에 검색하여 가격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내 주변 검색에서는 지도서비스와 T-프라이스가 제공하는 165개 판매점과의 전화연결 기능과 상품보기가 있어 편리하게 가격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