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용 애플리케이션만 전문으로 하는 앱스토어가 출범한다.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자사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전용 앱스토어 '아이나비앱스'를 내달 15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나비앱스는 애플 앱스토어나 삼성앱스처럼 팅크웨어가 내비게이션 업계선 처음 선보인 제조사 자체 앱 마켓이다.
팅크웨어는 최근 아이나비앱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OS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K9'과 '아이나비 스마트 A'를 출시했다. 두 제품 사용자들은 내달 15일부터 아이나비앱스를 통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앱으로는 생활편의, 재테크, 여행, 교육,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엔터테인먼트 등이 제공된다.
예를 들어 ▲호텔정보 확인과 예약이 가능한 '호텔엔조이'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전국 병원 위치를 알려주는 '병원찾기' ▲화장실을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여긴화장실' ▲전국 오토캠핑장 정보를 담은 '코리아트립' 등이 길안내에 특화된 앱이다.
아울러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를 동영상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토킹몬' ▲전국 부동산 정보를 알려주는 '중앙일보(조인스랜드) 부동산매물' ▲주요 포털 연재 웹툰 정보를 정리한 '웹툰모아' ▲피아노와 기타를 연주 할 수 있고, 동요 음계도 제공하는 '피아노동요' ▲운세 확인이 가능한 '떡실신운세' ▲소셜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각종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허니팟' 등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제공된다.
앱마켓 출범과 함께 팅크웨어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장려하기 위한 총 상금 규모 3억원 상당의 공모전을 내달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3개월간 개최한다.
먼저 '참신하고 독창적인 우수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공모전'은 ▲교육/육아 ▲재테크/경제 ▲여행 ▲생활편의/날씨 ▲엔터테인먼트 ▲건강/피트니스 ▲유틸리티 ▲소셜네트워킹 등 총 8개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새로 개발된 신규 앱 뿐만 아니라 이미 개발된 기존 앱도 출품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팅크웨어, 와이파이·블루투스 탑재한 3D 내비 출시2011.05.30
- 팅크웨어, 안드로이드 기반 내비 출시2011.05.30
- 팅크웨어, 갤럭시S 2에 '아이나비 3D' 탑재2011.05.30
- 팅크웨어 "2D 내비도 성능 높였다"2011.05.30
또 '아이나비 상생(연계) 앱 개발 공모전'은 안드로이드OS 기반 아이나비 스마트 내비게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발자 및 개발 업체와 지속적인 상생관계를 갖기 위해 진행된다. 출품 분야는 ▲전자사진앨범 ▲오디오플레이어 ▲자유주제 등 3개 분야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1인 창조기업을 장려하고 개인 개발자와 개발 업체에게 기업가 정신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총 상금 3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앱 개발 공모전을 통해 아이나비앱스의 콘텐츠가 풍부해져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