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코리아, 아이폰·안드로이드용 앱 출시

일반입력 :2011/05/18 14:37

이설영 기자

그루폰코리아(대표 황희승)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놨다고 18일 발표했다.

그루폰코리아의 앱은 실시간 조회부터 결제, 구매한 딜 조회, 결제취소에 이르기까지 컴퓨터로 이용할 수 있었던 모든 서비스를 그대로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새로운 상품이 소개되고 수량이 정해져 있는 소셜커머스의 특성을 고려할 때 소비자들이 장소의 구애 없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 구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루폰 앱은 위치기반서비스(LBS) 기능을 탑재, 위치정보 사용 승인을 내리면 앱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인근 지역의 딜까지 안내해 준다.

그루폰코리아는 업계 처음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버전의 모바일 앱을 함께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T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선택한 후에는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아이폰 앱), 휴대폰 결제(안드로이드 앱) 등의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전 과정 외에도 딜 구입 후 7일 이내 취소를 원할 경우, 모바일 앱 상에서 간단하게 클릭만 하면 되는 등 그루폰코리아의 고객만족 시스템을 모바일 앱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그루폰코리아는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에서 그루폰 상품 조회 및 결제가 가능한 페이스북 앱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