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격투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상이 있다. 바로 전북익산이라는 이름의 영상이 그것. 제목만 보면 게임과 무슨 상관이 있겠나 싶지만 영상을 보면 생각이 바뀐다.
이 영상은 ☆아르고☆라는 닉네임을 쓰는 게임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98’(이하 KOF98)의 온라인 대전을 소재로 하고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 영상에 주목하는 것은 전북익산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이 뜬금없는 영상의 정체 때문이다. 이용자들은 단순한 격투 영상이지만 적절한 자막과 함께 각종 코믹스러운 연출이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준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북익산의 정체에 대해 알고 나면 더욱 재미있다. 게임 속에서 ☆아르고☆가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인 ‘료’의 초필살기 중 하나인 ‘천지패황권’은 기술 시전 시에 “전북익산”이라는 발음과 비슷한 소리를 낸다.
이때 화면에 나오는 ‘미지의 땅 전북익산’ 자막과 함께 ‘익산역’의 풍경은 이용자로 하여금 폭소와 함께 당황스러움을 느끼게 해준다.
미지의 땅이라는 말도 ‘천지패왕권’의 기술의 특징을 대변한 부분이다. 이 기술은 일반 타격 시에는 데미지가 별로 나오지 않지만 카운터가 터질 경우 웬만한 초필살기 저리가라 할 정도로 높은 데미지를 낸다.

이 외에도 상대방의 플레이와 자신의 플레이에 대한 코믹스러운 자막은 물론, 타이밍에 맞춰 나오는 독특한 영상 편집까지 더해지면서 이 영상은 ‘찬란한 그 땅 전북익산’ ‘날 가져요 전북익산’ ‘전북익산 료’ 등 다양한 연관 검색어를 만들어내고 있다.
한 이용자는 “개그 센스는 물론 뛰어난 플레이 실력까지 가지고 있어 놀랬다”라며 “이제는 매일 올라오는 전북익산 영상을 기다리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