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빅뱅 업데이트 ‘새로운 지원군’을 실시하며 신규 직업 ‘메카닉’을 12일 공개했다.
‘메카닉’은 ‘로봇스킬’을 구사하는 해적으로 ‘건슬링거’ 계열의 캐릭터다. ‘메카닉’으로 전직하면 ‘메탈아머’ 스킬을 배워 로봇을 소환하고 탑승할 수 있다. 넥슨은 다양한 형태의 로봇들을 소환해 함께 공격하거나 지형을 이용한 빠른 상하 이동을 지원하고 파티원들의 맵 내 이동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오픈게이트’를 설치하는 등 사냥 효율을 극대화시켰다.
‘메이플스토리’는 올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빅뱅을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지난달 24일에는 국내 온라인 게임 사상 최고 수치인 동시접속자수 41만 6천을 기록하기도 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3개의 신규 월드 ‘노바’, ‘코스모’, ‘안드로아’에서 한 달간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할 경우 특정 시간대에 아이템 드롭이 두 배 늘어나며 70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는 기능성 ‘두건’ 아이템을 받게 된다. 100레벨 이상 이용자는 특정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프론티어 이어링’ 아이템을 선물 받는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오한별 실장은 “이번 세 번째 업데이트에서도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신선한 재미요소들을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