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메이플스토리’의일 두 번째 빅뱅 업데이트 ‘반격의 움직임’을 실시하며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를 22일 공개했다.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는 ‘배틀메이지’와 ‘와일드헌터’ 2종의 캐릭터로 구성됐다. ‘배틀메이지’는 근접 타격과 다수의 몬스터를 한번에 제압하는 화려한 스킬이 특징인 공격형 마법사, ‘와일드헌터’는 ‘재규어’를 타고 이동하고 빠른 공격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라이딩 궁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의 배경이 되는 새 지역 ‘에델슈타인’도 추가됐다. ‘에델슈타인’의 ‘레벤광산’에는 고레벨 신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레지스탕스뿐 아니라 기존 직업 캐릭터로도 사냥이 가능하다.
넥슨은 두 번째 빅뱅을 기념한 다채로운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레지스탕스’ 캐릭터를 생성 해 레벨업 시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 캡슐’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핫타임 이벤트 2탄으로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30분부터 1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이 포함된 ‘아이템 상자’를 선물하고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난 7월 8일의 빅뱅업데이트 이후 좋은 분위기 속에 26만이라는 새로운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했다”며 “이번 ‘레지스탕스’에 이어 다음달에도 추가 업데이트가 예정돼 올 여름 ‘메이플스토리’의 기록 행진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