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체크하세요

일반입력 :2010/07/07 09:43

이장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6일 하루 동안 서울 소재 3곳의 복합 매장 (양평동, 도봉동, 성수동 소재)을 방문한 1천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매달 확인하세요' 라는, '에코 액션(eco ACTION) 캠페인'을 전개한다.

‘타이어 공기압을 매달 확인하세요’ 캠페인은 자동차 타이어의 정기적인 체크를 통해 불필요한 연료 소모 및 연비 저하를 방지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의 세 번째 실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정비나 차량 구매를 위해 3곳의 복합 매장을 방문한 1천여 명의 고객에게, 타이어 공기압 유지에 따른 경제적, 환경적 효과를 설명하고 공기압을 보충해주었으며, 친환경 운전 문화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예쁜 화분도 증정 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이 30% 부족한 상태로 1년에 10,000km 주행할 경우, 50km마다 300원씩 낭비되기 때문에, 타이어 적정 공기압만 잘 유지한다면, 년 6만원의 유류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2010년 5월 차량 등록대수가 약 1천700만대 인 것을 감안한다면 적정 타이어 공기압 유지를 통해 약 1조원의 에너지 절감 효과와 2억 7천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환경 보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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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이교현 홍보본부장은 “누구나 쉽고 공감하며 동참 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향후에도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기업으로서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르노삼성자동차는 전사적인 차원에서 '2009년 10월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2009년 11월 동호회원과 함께 하는 에코 드라이빙 피크닉', '2009년 12월 트렁크 비우기 서포터즈', '2010년 6월 세계 환경의 날 자연 정화 활동'등 모든 사람들이 쉽게 공감하고 참여 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환경 캠페인을 전개 해, 큰 호응을 받아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