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웨어하우스(DW) 어플라이언스 업체 네티자가 웹기반 인맥 찾기 서비스 업체 마이라이프에 DW 어플라이언스 트윈핀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라이프는 회원 5천만명을 확보하고 매월 신규회원 200만명 이상이 가입하는 인맥 찾기 서비스다. 일일 방문자수 1천400만명, 일일 등록자 수 5만명 등으로 발생하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서비스 성능을 높이기 위해 트윈핀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트윈핀은 실시간 분석 기술을 통해 웹사이트와 미디어 속성 분석, 수익율 최적화, 사기 방지와 마케팅에 활용된다. 또 방문자 행동 분석과 고객만족도 개선을 위한 의사결정에도 쓰일 예정이다.
아먼 애버디션 마이라이프 부사장은 "마이라이프는 향후 1년 반 이내 회사 DB가 4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를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하게 됐다"며 "기존 데이터 분석수준을 능가해 고객 행동을 심도있게 분석하게 됐고 신규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네티자, 한국신용정보 DW 어플라이언스 구축2010.06.17
- 네티자, SAS 분석 기술 적용한 DW 발표2010.06.17
- 네티자, 범용 DW 어플라이언스 '스키머' 출시2010.06.17
- 네티자, 신형 DW 어플라이언스 '트윈핀' 공개201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