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서 지난 2008년 론칭 이후 최대 규모 업데이트 ‘용계 진격’을 본 서버에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용계 진격’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아이온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콘텐츠를 풍성하게 확장한 업데이트다.
우선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왔던 새로운 지역인 ‘용계’가 공개된다. 요새 중심의 지상형 어비스인 ‘용계’에서는 보다 박진감 넘치는 이용자간 전투(PvP)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를 위한 솔로 인스턴스 던전(1인용 던전)과 다수가 참여하는 파티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를 위한 포스급 던전(최대 12명 동시입장 던전)등 다양한 컨셉과 공략의 재미가 더해진 인스턴스 던전이 선보인다.
더불어 채집과 제작을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채집 재료 습득 방식의 다양화와 명인 제작 콘텐츠 추가되고, 펫 시스템, 바람길, 아이온 트위터 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된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이 PC방 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게임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2.0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한 관계자는 “보다 만족스러운 업데이트를 위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아이온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테스트 서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