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및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솔루션박스(대표 박태하)는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물론 구글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폰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SB 모바일 스트리밍(SB Mobile Streaming)’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SB 모바일 스트리밍’은 잇따라 출시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로 콘텐츠를 각각의 모바일 기기에 맞춰 제작할 필요 없이 하나의 콘텐츠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서비스할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대용량 스토리지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과 확장성이 뛰어나고, 장애 및 과부하 발생시 유연하고 신속한 처리도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용자 인증 및 콘텐츠 암호화 기능을 통해 보안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박태하 솔루션박스 대표 “아이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가 등장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이 활성화되고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SB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주요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을 통합 제공하고, 향후에는 PC를 비롯해 TV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미디어 유형이나 기기 종류에 제한이 없는 범용 스트리밍 플랫폼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루션박스는 ‘SB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쇼케이스(m.solbox.com) 사이트도 오픈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든 서비스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