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가 4일부터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주말/공휴일 및 야간에는 분실신고나 통화품질상담 등 제한된 상담만이 가능하였지만, 이번 조치를 통해 요금 수납 및 요금 상담까지 가능해졌다. 주말과 공휴일 야간 시간대에도 상담할 수 있어 고객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단, 매달 2회 토요일 오후 8시에서 일요일 새벽 6시까지는 전산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단말기분실접수 업무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는 아이폰 전용 모바일 고객센터를 오픈했고 대리점과 사업부서간 내부 핫라인 체계인 유통지원센터도 마련했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 사장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연속적이고 불편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KT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