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면도기 '이름 지어 주세요'

일반입력 :2010/02/17 09:45

이장혁 기자

남아공 월드컵을 맞이하여 박지성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코리아 한정판 퓨전’ 출시를 앞두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품이 한 개씩 팔려나갈때마다 100원씩의 인세를 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이 상금으로 내걸린 ‘제품명 공모 이벤트’가 개최된다.

세계 1위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는 자사 최고의 제품인 퓨전의 코리아 한정판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명을 지을 수 있는 제품명 공모 이벤트를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질레트 웹사이트(www.gillette.co.kr)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명 공모 이벤트를 실시하는 ‘코리아 한정판 퓨전’은 질레트에서 박지성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히 출시하는 제품으로, 질레트 100년 역사상 한국판 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에 박지성 선수를 함께 응원하는 의미를 더하고자 제품의 제품명을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선정하기로 한 것.

관련기사

특히 1위 수상자는 해당 제품 한 개가 판매될때마다 100원씩의 인세를 상금으로 받게된다. 수상자는 질레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소비자 투표와 질레트의 심사점수를 합선하여 선정되어 오는 3월 8일 발표될 예정이다. 단, 상표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제품명은 선정될 수 없다.

질레트 마케팅팀의 박정연 부장은 “질레트 역사상 최초로 박지성 선수가 한국인 모델로 발탁된 것에 이어, 올 해는 처음으로 코리아 한정판 면도기까지 출시하게 되었다.”며 “박지성 선수의 응원을 위해 기획된 제품인 만큼, 제품명도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붙이면 박지성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지은 특별한 제품 제품명은 코리아 한정판 퓨전의 출시를 더욱 빛내줄 뿐 아니라 퓨전의 모델인 박지성 선수에게 큰 응원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