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아이폰에서도 고화질 동영상을!

일반입력 :2009/09/30 14:17

황치규 기자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업체 아카마이(한국총괄부사장 정윤연)가 30일 어도비 플래시,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는 물론 아이폰 사용자들이 피크타임에도 고화질(HD)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디오 딜리버리 솔루션인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를 발표했다.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는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쌍방향 온라인 서비스를 HDTV급으로 제공하면서 라이브 및 온디맨드 HD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플래시, 실버라이트 및 아이폰 등 다수 재생 장치 및 환경에 연결해 통합적인 HD 네트워크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스튜어트 스피테리 아카마이 아태지역 총괄부사장은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인터넷상에서 콘텐츠를 전달하는 방법을 크게 혁신하고 있다"며 "사용자는 HDTV와 같은 품질을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제 콘텐츠 사업자들이 보다 폭넓은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쌍방향 서비스를 지원하는 HD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 온라인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속에서 웹 환경의 품질과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를 전송하는 것과 별개로 HD급 콘텐츠를 브로드캐스트 규모 시청자들에게 전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